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제대 유원규 RISE사업 국장,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아시아투데이 허균
원문보기

인제대 유원규 RISE사업 국장,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속보
트럼프 2기 국방전략 "韓, 美지원 줄어도 北 억제 주도 가능"


전국 심사 거쳐 성과 인정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인제대학교 RISE사업본부 유원규 기획운영국장./ 인제대학교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인제대학교 RISE사업본부 유원규 기획운영국장./ 인제대학교



아시아투데이 허균 기자 = 인제대학교 RISE사업본부 유원규 기획운영국장이 대학 혁신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 표창은 경상남도 내 대학 중 추천을 거쳐 전국 17개 광역지자체별 대표 수상자에 최종 포함되며 인제대의 지역혁신 역량을 전국적으로 입증했다는 평가다.

유 국장은 지난 2017년부터 9여 년간 LINC+와 LINC 3.0 사업 부단장을 거쳐 현재 RISE사업 기획운영국장으로서 산학협력 전반을 총괄해 왔다. 그는 대학의 조직 체계를 정비하고 지역 전략 산업과 연계한 교육과정 개편을 주도하며 지·산·학 협력 체계를 고도화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또 산업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기업 참여형 교육을 확대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였으며, 지역 기업과의 상생 발전을 통해 청년 고용 환경 개선에도 실질적인 기여를 했다. 유 국장은 산학협력 성과가 지역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닦는 데도 힘써 왔다.

유원규 인제대 RISE사업 기획운영국장은 "이번 표창은 인제대가 지역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추진해 온 혁신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RISE 사업을 통해 지역 혁신과 인재 양성을 동시에 실현하는 대학 모델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