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화성시, 구봉산 다목적체육관 개관…'시민 행복·건강 공간' 기대

프레시안 윤영은 기자(mondeair@naver.com)
원문보기

화성시, 구봉산 다목적체육관 개관…'시민 행복·건강 공간' 기대

서울맑음 / -3.9 °

[윤영은 기자(mondeair@naver.com)]
화성특례시 구봉산 다목적체육관이 지난 21일 정식 개관하며 시민 생활체육 거점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22일 화성시에 따르면 구봉산 다목적체육관은 총사업비 99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1287㎡ 규모로 건립됐으며, △배드민턴장 △농구·배구장 △그룹운동실(GX룸)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췄다.

▲구봉산 다목적체육관 개관식 ⓒ화성특례시

▲구봉산 다목적체육관 개관식 ⓒ화성특례시



체육관은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체육시설로, 지역 내 체육활동 공간 부족을 해소하고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 9월 임시 개관과 시범 운영을 거친 뒤, 정식 개관 이후에는 시민 대상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개관식에는 정명근 시장을 비롯해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시 체육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축하공연 △감사패 전달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정명근 시장은 “구봉산 다목적체육관은 시민들이 집 가까이에서 체육활동을 즐기며 일상 속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라며 “나이와 직업을 넘어 이웃이 함께 어울리며 몸과 마음을 회복하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영은 기자(mondeair@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