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논산시, '딸기엑스포대로' 명예도로명 확정

더팩트
원문보기

논산시, '딸기엑스포대로' 명예도로명 확정

서울맑음 / -3.9 °

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 기념…"세계 딸기 메카" 브랜드 강화

논산시가 21일 주소정보위원회를 열고 국제행사 홍보와 지역 상징성 강화를 위해 명예도로명 '딸기엑스포대로'를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논산시

논산시가 21일 주소정보위원회를 열고 국제행사 홍보와 지역 상징성 강화를 위해 명예도로명 '딸기엑스포대로'를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논산시


[더팩트ㅣ논산=김형중 기자] 충남 논산시가 '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를 기념하는 명예도로명 '딸기엑스포대로'를 공식 확정했다.

논산시는 전날 주소정보위원회를 열고 국제행사 홍보와 지역 상징성 강화를 위해 명예도로명 '딸기엑스포대로'를 부여하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명예도로명은 법정 도로명과는 별도로 국제 행사나 관광 홍보, 지역 브랜드 제고를 위해 한시적으로 부여되는 주소다. 이번에 확정된 '딸기엑스포대로'는 논산세무서 앞 강산사거리에서 계백교 앞 계백사거리까지 약 3.2㎞ 구간에 적용돼 향후 5년간 사용된다.

시는 해당 구간에 도로명판과 안내 시설물을 설치해 시민과 방문객들에게 엑스포와 논산 딸기 산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논산시는 명예도로명 부여를 계기로 '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논산을 '세계 딸기의 메카'로 각인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는 'K-딸기! 스마트한 농업,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오는 2027년 2월 26일부터 3월 21일까지 24일간 논산시민가족공원과 시민운동장, 건양대학교 일원에서 열린다.


엑스포는 논산 딸기의 우수성과 한국 딸기 산업의 역사, 세계 딸기 산업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국제 행사다. 국내 145만 명과 해외 9만 명 등 총 154만 명의 관람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