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산청군, 한파 피해 예방 총력…TF팀 가동·취약계층 보호 강화

뉴스핌
원문보기

산청군, 한파 피해 예방 총력…TF팀 가동·취약계층 보호 강화

서울맑음 / -3.9 °
[산청=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최근 이어지는 한파로 인한 군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한파 대비 TF팀 가동 및 산불 사전 대비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동절기 한파 대응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분야별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중점 관리사항을 공유했다.

[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2026.01.22 m760@newspim.com

[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2026.01.22 m760@newspim.com


주요 논의 내용은 ▲노숙인·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안부 확인 강화▲난방시설 안전점검 및 화재 예방▲한파쉼터 운영과 관리▲에너지 바우처·연탄쿠폰 지원▲재난 발생 시 신속 대응체계 구축 등이다.

군은 특히 동절기 취약계층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담 TF팀을 편성·운영하고 있다. 군은 지역 내 경로당, 노인복지시설 등 취약계층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시설 상태를 확인해 보수·보강이 필요한 경우 즉시 조치할 방침이다.

재난안전문자, 마을 방송, SNS 등을 활용해 군민에게 한파 대비 행동 요령을 안내하고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한 실시간 상황관리로 기상 변화에 따른 피해를 사전에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성흥택 산청부군수는 "한파로 인한 군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과 현장 대응을 철저히 추진하겠다"며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보호 대책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2532253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