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제주센터, AI 숏폼 영상 기획 솔루션 기업 '큐투컷'에 투자 완료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제주센터, AI 숏폼 영상 기획 솔루션 기업 '큐투컷'에 투자 완료

속보
美 쿠팡 투자사 "韓정부가 차별적 대우" 조사 요청<로이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와 공동 운용하는 ‘제주 초기스타트업 육성 펀드’를 통해 AI 기반 숏폼 영상 기획 솔루션 기업 큐투컷(대표 김하나)에 투자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큐투컷은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주요 SNS에서 성과가 검증된 숏폼 영상을 분석해, 제작 전 어떤 영상이 효과적일지 예측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영상 구조, 전개 방식, 톤앤매너 등 공통 패턴을 분석해 기획안과 구성 가이드를 제안하며, 실제 게시된 영상의 성과 데이터를 학습에 반영해 정확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제주센터는 큐투컷의 서비스가 소상공인과 스몰브랜드의 콘텐츠 기획 부담을 줄이고, 향후 기업 대상 AI 서비스로 확장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제주센터 이병선 대표는 “큐투컷은 콘텐츠와 AI 기술을 결합해 데이터 기반으로 영상 기획 방향을 제시하는 경쟁력 있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제주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초기 스타트업인 큐투컷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한 사례로, 제주센터와 MYSC가 운용하는 35억 원 규모 비수도권 초기 스타트업 투자 펀드를 통해 진행됐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32556/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