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오는 5월 일본에서 개최되는 'KCON JAPAN 2026(케이콘 재팬 2026)'의 개최 소식과 함께 1차 아티스트 라인업을 발표했다.
'KCON JAPAN 2026'은 오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K-POP 무대를 비롯해 K-뷰티, K-푸드 등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개된 1차 라인업에는 &TEAM(앤팀), ALPHA DRIVE ONE(알파드라이브원), CORTIS(코르티스) 등 양국 밀리언셀러 기록과 빌보드 차트 진입 경력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대거 포진했다. 여기에 현지 팬덤이 탄탄한 INI(아이엔아이), JO1(제이오원)을 비롯해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TWS(투어스)가 합류를 확정했으며, 추가 라인업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2012년 미국 어바인에서 시작된 KCON은 아시아, 유럽, 미주 등 전 세계 14개 지역에서 개최되며 오프라인 누적 관객 수 222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LA 공연에서는 현지 시로부터 8월 1일을 'KCON Day'로 지정받는 등 문화적 영향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편, 일본 공연에 이어 'KCON LA 2026'은 오는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LA에서 개최된다.
[사진=CJ ENM]
YTN star 곽현수 (abroad@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