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고령군, '재정집행 및 소비·투자 실적 평가' 우수 기관상 수상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고령군, '재정집행 및 소비·투자 실적 평가' 우수 기관상 수상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효과 지속,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 상승 출발
[박용 기자] [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경북도가 실시한 '2025년 하반기 재정집행 및 소비·투자 실적 평가'에서 체계적인 재정집행 관리와 안정적인 예산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고령군청 전경.사진=고령군(포인트경제)

고령군청 전경.사진=고령군(포인트경제)


우수 기관상은 경북도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하반기 재정집행과 3·4분기 소비·투자 집행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평가점수 상위 4위 이내의 군에 수여되는 상으로, 고령군은 재정집행 성과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이 같은 성과는 연초부터 상반기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해 부서별 집행 관리에 대한 관심과 책임성을 높여 체계적인 재정집행 관리를 강화해 온 데 더해, '이월사업 사전심사제'를 시행해 이월 가능 사업을 사전에 점검·관리함으로 이월 규모가 축소되고 하반기 재정집행 여력이 확대되는 등 계획적인 예산집행이 이루어진 데 따른 결과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우수 기관상 수상은 전 부서가 재정집행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책임감 있게 예산을 운영해 온 결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실질적인 재정 운용 성과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