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고양시, 노후주택 에너지 성능개선 리모델링 공사비 50% 지원

뉴스1 박대준 기자
원문보기

고양시, 노후주택 에너지 성능개선 리모델링 공사비 50% 지원

서울맑음 / -3.9 °
고양시청사

고양시청사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건축물 부문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노후주택 에너지 성능개선 공사비를 지원하는 ‘2026년 주택 패시브 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고양시는 2025년부터 경기도의 도비 지원을 받아 ‘주택 패시브 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올해도 경기도로부터 도비 3000만원을 확보하고, 시비 3000만원을 매칭해 총 6000만원 규모로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건축법’에 따라 사용승인을 받은 후 15년 이상 지난 단독․다가구주택 및 19세대 이하 공동주택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공사비(재료비, 인건비 등)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공사 내용은 △고성능 창호 교체 △건물 내외부 단열공사 △전기·조명시스템 등 전력저감 우수제품(LED등) 교체 등이다.

신청 기간은 23일부터 2월 12일까지며, 고양특례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시청 건축정책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와 현장조사, 녹색건축물 조성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