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주니어전자]서울시, 'AI 서울 2026' 개최

전자신문
원문보기

[주니어전자]서울시, 'AI 서울 2026' 개최

서울맑음 / -3.9 °
'AI 서울 2026' 포스터 / 서울시

'AI 서울 2026' 포스터 / 서울시


서울시는 1월 30일 강남구 코엑스에서 글로벌 인공지능(AI) 콘퍼런스 'AI 서울 2026'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전환의 시대, 도입을 넘어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세계적인 AI 석학과 경영자들이 AI 확산 이후 산업과 도시가 직면한 구조적 변화와 과제를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개막식에서는 요슈아 벤지오 몬트리올대 교수가 축사를 통해 사람과 사회를 위한 책임 있는 AI 전환의 중요성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이어 피터 노빅, 대프니 콜러 교수 등 세계적 AI 권위자들이 산업과 사회, 도시 정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섭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번 행사에서 인재·산업·도시 전반에 걸쳐 AI가 실제로 작동하는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종합 전략과 실행 방향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피지컬 AI 친화도시, 서울'이라는 새로운 도시 비전을 제시하고, 차세대 도시 모델의 방향성을 선도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이수연 서울시 경제실장은 “서울은 지난 1년 동안 AI 인재, 인프라, 투자, 산업 전환 실행체계를 차근차근 구축해 왔다”며 “이번 콘퍼런스는 이 같은 성과 위에서 글로벌 석학들과 함께 AI 전환의 다음 단계를 논의하고 '피지컬 AI 친화도시, 서울'이라는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어요.


참가 신청은 'AI 서울 2026' 누리집을 통해 접수합니다.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해요.

최성훈 기자 csh87@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