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로봇청소기에 미니 공청기까지…홈 가전 보폭 넓히는 다이슨

세계비즈
원문보기

로봇청소기에 미니 공청기까지…홈 가전 보폭 넓히는 다이슨

속보
美 쿠팡 투자사 "韓정부가 차별적 대우" 조사 요청 <로이터>
더현대서울서 팝업스토어 운영

네이슨 로슨 매클린 다이슨 시니어매니저가 22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미디어행사에서 ‘다이슨 스팟앤스크럽 Ai 로봇청소기’의 특장점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오현승 기자


다이슨코리아가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건습식 로봇청소기, 물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3종을 한꺼번에 공개하며 국내 홈 가전 공략에 나섰다.

네이슨 로슨 매클린 다이슨 시니어매니저는 22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미디어행사에서 신제품인 ‘다이슨 스팟앤스크럽 Ai 로봇청소기’에 대해 “첨단 AI기술로 숨겨진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하며 진공 및 물청소를 모두 지원하는 다이슨의 차세대 로봇 청소기”라고 소개했다.

그는 “첨단 AI 기술로 다양한 얼룩과 액체 유형을 식별하고 최대 15회 청소과정을 반복하도록 설계했다”면서 “12개 지점 물 공급 시스템을 적용해 롤러가 회전할 때마다 세척되도록 해 처음부터 끝까지 깨끗한 물로 바닥을 청소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자평했다. 이 제품은 초록 불빛이 바닥의 얼룩을 비추면 AI 기술로 젖은 액체나 마른 이물질을 식별해 청소한다. 청소 시 1만8000파스칼(Pa)의 흡입력을 가진 모터로 미세먼지와 가정 내 먼지를 없앤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 후 청소 환경을 매핑해 사용할 수 있다. 급수, 흡입, 먼지통, 필터 등 관련 정보도 알람 기능을 통해 제어 가능하다.

보안 우려도 없다고 강조했다. 네이슨 시니어매니저는 “모든 비디오와 이미지 등이 이 (기기) 안에서만 저장되고, 앱과만 공유된다”고 전했다.

다이슨코리아는 ‘다이슨 클린앤워시 하이진 물청소기’도 선보였다. 먼지와 물청소를 동시에 수행하는 스틱형 물청소기로 필터프리 시스템을 적용해 위생적인 청소를 돕는다. 청소 후엔 오수통과 먼지 트레이를 한 번의 동작으로 간편하게 분리해 위생적으로 오수와 오염물질을 처리할 수 있다.

톰 비숍 다이슨 홈&개발 디자이너는 이날 ‘다이슨 허쉬젯 컴팩트 공기청정기’의 특장점을 설명했다. 그는 “허쉬젯 노즐이 공기청정기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최소 19㏈ 수준으로 속삭임보다도 조용한 작동을 구현했다”면서 “필터 프리시스템으로 위생적인 청소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제품의 헤드 부분에 모든 무게를 둬 조작 및 보관이 용이하다”고 말했다.


다이슨코리아는 이날부터 11일간 더현대 서울에서 최근 출시된 신제품에 적용된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네이슨 로슨 매클린 다이슨 시니어매니저가 22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미디어행사에서 ‘다이슨 클린앤워시 하이진 물청소기’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글∙사진=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