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바른커리어, HRM·사회보험전문가 과정 '불합격 시 재수강' 지원

서울경제TV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원문보기

바른커리어, HRM·사회보험전문가 과정 '불합격 시 재수강' 지원

서울맑음 / -3.9 °
국비 지원 과정 수강생 대상
올해 무료 재수강 기회 제공
[사진=바른법률HR원격평생교육원]

[사진=바른법률HR원격평생교육원]



[서울경제TV=박수열기자] 바른법률HR원격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바른커리어는 한국공인노무사회 주관 HRM전문가 및 사회보험전문가 역량인증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불합격 시 재수강 보장' 혜택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원책은 해당 교육원의 역량인증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이 시험에서 합격하지 못할 경우, 2026년까지 무료로 강의를 다시 들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골자다. 수강생들의 자격 취득 부담을 완화하고 학습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취지로 풀이된다.

교육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내일배움카드(국민내일배움카드)를 보유한 대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 중 본인 부담금은 HRM전문가 과정 3만 9710원, 사회보험전문가 과정 2만 900원 수준으로 책정됐다.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이 아닌 일반인도 비환급 과정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강사진은 현재 현업에서 활동 중인 공인노무사들로 구성됐으며, 실무 지식을 바탕으로 시험 대비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교육원 측은 온라인 국비 강의를 통해 기초 이론부터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주관하는 HRM전문가 및 사회보험전문가 시험은 인사 노무 분야의 기초 역량을 평가하는 인증 시험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자격 취득을 위해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만큼, 재수강 기회 제공이 수강생들의 합격률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2026년도 시험 일정 및 국비 지원 온라인 강의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sy@sedaily.com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