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이 오는 23일 고양시 덕양구 화정역 인근에 지상 4층 규모의 대형 복합 외식 공간 ‘SFG 푸드빌리지 화정’을 오픈한다.
회사 측은 경기 서북부의 핵심 요충지에 브랜드 직영 매장을 집약시킨 미식 랜드마크를 조성, 지역 주민들에게 차별화된 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FG 푸드빌리지 화정은 식사부터 디저트, 쇼핑까지 한 번의 방문으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미식 타운으로 설계됐다. 건물 2층부터 4층까지는 대한민국 3대 갈비로 불리는 ‘송도갈비’가 입점했다. 쾌적하고 넉넉한 식사 공간을 제공한다.
송도갈비는 소갈비와 돼지갈비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입맛과 취향이 제각각인 대가족 외식이나 기업 회식 등 단체 모임에서도 메뉴 선정 고민 없이 모두가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1층은 다채로운 미식 콘텐츠로 채워졌다. 오픈과 동시에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블루커피’와 자체 상품관 ‘SFG 마켓’이 운영을 시작한다. 오는 30일에는 화덕 생선구이 브랜드 ‘바다를 먹은 고등어’가 추가로 문을 연다. 바다를 먹은 고등어는 500도 화덕에서 갓 구워낸 생선구이와 제철 식재료로 만든 반찬을 셀프바에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 건강한 한 끼를 찾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전망이다.
SFG는 이번 화정점 오픈과 ‘붉은 말의 해’인 2026년을 기념하고, 창립 이래 누적 방문객 8000만 명 돌파를 축하하기 위해 역대급 규모의 경품 이벤트도 연다.
‘2026년 SFG 대박 경품 이벤트 시즌2’에서는 ▲1등 ‘BMW 미니 해치백’ ▲2등 ‘럭셔리 크루즈 커플 여행권’ 등 초호화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LG 디오스 냉장고,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등 최신 인기 가전제품과 SFG의 베스트셀러인 육류 양념구이 세트, 외식 상품권 등도 순위별 경품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SFG 푸드빌리지 화정 방문객만을 위한 실속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송도갈비는 왕 숯불양념갈비 3인분 주문 시 불고기 1인분을 포장해 주는 ‘3+1 덤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미식가들을 위해 투뿔(1++) 등급 최상급 한우 등심 주물럭을 정상가보다 약 35%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밖에 식사 고객에게는 50%의 높은 당첨 확률을 자랑하는 ‘반반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한다. 긁으면 소고기 우거지 국밥, 함흥냉면, 고등어구이 한상 등 식사 메뉴 당첨 여부를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SFG 마켓에서는 5만 원 이상 구매 시 신동진 햅쌀(선착순 500명)을 증정하며, 블루커피는 당일 식사 영수증 지참 고객에게 전 메뉴 10% 할인을 적용한다.
SFG 관계자는 “탁 트인 옥빛공원 조망을 갖춘 ‘SFG 푸드빌리지 화정’은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미식을 즐기는 킨포크 라이프를 실현할 최적의 장소”라며 “가족 모임이나 비즈니스 행사 등 어떤 목적의 방문이라도 최고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맛과 서비스, 공간의 품격을 높였다”고 전했다.
한편, SFG는 서울 창동, 판교, 분당, 미사, 일산, 의정부, 세종 등 전국 주요 거점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푸드빌리지를 안착시키며 지역을 대표하는 외식 명소로 검증받은 바 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