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동권리보장원 |
아동권리보장원은 오는 29일까지 아동권리보장원 출범 7년 차를 맞아 아동복지 정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정책 사업 추진에 국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국민이 선택한 아동 정책·사업 베스트 10'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3개년 동안 아동권리보장원이 추진한 주요 아동정책·사업 가운데 국민이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체감도가 높았던 정책을 직접 선택하는 참여형 방식이다. 총 13개 분야, 26개 주요 성과가 후보로 선정됐다. 선정 결과는 향후 아동복지 정책 추진 방향 점검과 정책 개선에 적극 활용된다.
투표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아동권리보장원 공식 홈페이지, SNS(소셜미디어) 채널 또는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익중 아동권리보장원 원장은 "이번 대국민 투표는 아동권리보장원이 지난 3년간 추진해 온 아동정책과 사업 성과를 국민의 눈높이에서 되돌아보고, 그 의미를 함께 평가받는 과정"이라며"국민의 선택과 의견을 경청해 성과는 더욱 분명히 하고, 부족한 부분은 겸허히 보완해 아동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드는 정책·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정인지 기자 inje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