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오랜 기다림 끝에, 명일방주: 엔드필드 출격

게임메카
원문보기

오랜 기다림 끝에, 명일방주: 엔드필드 출격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효과 지속,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 상승 출발
▲ 명일방주 엔드필드 게임 화면(사진제공: 그리프라인)

▲ 명일방주 엔드필드 게임 화면(사진제공: 그리프라인)




그리프라인은 22일 자사 오픈월드 RPG 신작 '명일방주: 엔드필드'를 출시했다.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기록한 명일방주 IP의 최신작이다. 모바일 중심이었던 시리즈를 콘솔과 PC까지 확장한 첫 작품이다. 탐험 중심의 프런티어 서사, 전략을 강조한 실시간 전투, 자동화 기반 기지 및 생산 시스템을 결합했다.

플레이어는 10년간의 동면에서 깨어난 전설적인 관리자가 되어 미개척 행성 탈로스 II를 개척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전투는 오퍼레이터 4명으로 구성한 분대를 실시간으로 지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각 오퍼레이터 스킬과 속성, 원소 시너지를 조합한 연속 콤보로 빠르고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핵심 콘텐츠인 통합 공업 시스템을 활용한 기지 건설과 생산 시스템은 청사진을 기반으로 하거나, 자유롭게 생산 라인을 구성해 장비나 의약품 등 다양한 물품을 생산하고 산업 기반을 구축하는 데 활용한다.


▲ 명일방주: 엔드필드 정식 출시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PC, 모바일 PS5로 출시됐고, 모든 플랫폼 간 데이터 연동을 지원한다. PC 버전은 120프레임 옵션을 지원하며, 눈을 밟는 효과나 장면 속 고인 물 표현 등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엔비디아 DLSS 초해상도 모드와 프레임 생성 옵션을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컨트롤러도 지원하며, 햅틱 피드백을 포함한 몰입감 있는 컨트롤 경험을 제공한다.

명일방주: 엔드필드 해묘 PD는 명일방주 IP를 3D로 확장하는 것이 큰 도전이자 오랜 목표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자동화 공장 시스템을 구현 가능한 게임 구조로 완성할 수 있었고, 그 결과가 현재의 엔드필드라고 밝혔다. 또한 정식 출시를 기다려준 한국 이용자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플레이어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을 목표로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전달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리프라인은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게임 접속자에게 출석 보상과 마일스톤 보상을 통해 최소 135회 모집에 해당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하 내용은 명일방주: 엔드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