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한남대, 한남디자인팩토리 예비 신입생 '디자인씽킹 입문 교육' 호응

전자신문
원문보기

한남대, 한남디자인팩토리 예비 신입생 '디자인씽킹 입문 교육' 호응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효과 지속,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 상승 출발
한남대학교

한남대학교


한남대는 한남디자인팩토리가 2026학년도 예비 신입생 대상 '디자익팩토리 입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한남대는 최근 충남 태안의 리조트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남디자인팩토리 핵심 교육방식인 디자인씽킹 프로세스에 맞춘 팀단위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주제는 '중·고등학생을 소비자로 하는 창업 아이템 개발'로 신입생들이 팀 단위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수업과 유사한 방식으로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30개 이상 서로 다른 학과에 진학 예정인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팀을 구성했으며 참가자들은 입학 전부터 다양한 전공과 관점을 접하고 폭넓은 교류 기회를 가졌다.

교육은 한남디자인팩토리의 다수 수업을 이수하고 디자인공학과 석사과정으로 진학한 대학원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멘토들은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쉽게 설명하는 것은 물론 수시합격자들이 대학 입학 전 막연히 느끼는 학업, 전공, 대학 생활 전반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해주는 조력자 역할을 수행했다.


한남디자인팩토리 관계자는 “입학 전부터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경험을 하는 것이 대학 교육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남대만의 특화된 교육 콘텐츠를 통해 예비 신입생들이 자신감 있게 대학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승민 기자 sm104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