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철 영동군수 2026 군민과의 대화(영동읍) *재판매 및 DB 금지 |
[영동=뉴시스]연종영 기자 = 충북 영동군은 정영철 군수가 11개 읍·면을 순회 방문하면서 군정에 관한 의견을 듣는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를 다음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정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주민들과 자유롭게 대화하면서 주요 사업현장을 점검하는 행사다.
전날 영동읍 방문을 마친 정 군수는 26일 심천면·용산면, 27일 추풍령면·황간면, 2월3일 상촌면·매곡면, 2월4일 양산면·양강면, 2월5일 용화면·학산면을 방문한다.
군민과의 대화에서 접수한 지역별 현안과 주민 불편 사항은 소관 부서 검토를 거쳐 군정에 반영한다.
◇영동군 ‘알천터 스마트팜’ 임대농업인 모집
충북 영동군은 4월에 준공할 ‘알천터 스마트팜’을 활용할 임대(임차)농업인을 다음달 2~20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농업인 3명을 모집한 후 1인당 1513㎡(약 460평) 규모의 스마트팜 온실을 임대한다. 임대 기간에 농업인은 최신 스마트팜 시설을 활용해 쾌적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영농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임대온실은 경량철골 구조 온실에 양액재배시설, 첨단 정보통신기술(ICT)기반 복합환경 제어시설 등을 갖췄다.
◇영동군, 2026년도 영동군농업인대학 신입생 모집
충북 영동군은 2026년도 영동군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과수 재배의 기초부터 전문기술까지 가르치는 과수재배기초학과, K-콘텐츠를 농업·농촌 자원과 접목하는 K-컬쳐학과를 운영한다. 학과별 정원은 30명이다.
2월부터 11월까지 학과별로 총 15회 내외, 60시간 이상의 이론교육과 실습·현장견학을 진행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2월9일까지 입학원서와 신분증을 영동군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팀에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y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