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LG전자, 美 캠퍼스에 상업용 세탁 체험 공간…북미 B2B 세탁 공략 속도

아주경제 정보운 기자
원문보기

LG전자, 美 캠퍼스에 상업용 세탁 체험 공간…북미 B2B 세탁 공략 속도

서울맑음 / -3.9 °
테네시주립대 기숙사에 'LG 런드리 라운지' 조성
세탁기 16대·건조기 24대 설치…커뮤니티형 체험 공간 운영
LG전자가 美대학에 조성한 '세탁 체험 공간' 이미지 [사진=LG전자]

LG전자가 美대학에 조성한 '세탁 체험 공간' 이미지 [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가전업계 1위 LG전자가 미국 대학 캠퍼스를 거점으로 상업용 세탁 솔루션 체험 마케팅을 강화한다. 지역사회 기여와 함께 북미 상업용 세탁 시장 공략을 병행하겠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에 위치한 테네시주립대 기숙사에 상업용 세탁 체험 공간 'LG 런드리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22일 밝혔다.

LG 런드리 라운지에는 상업용 세탁기 16대와 건조기 24대를 비롯해 LG 올레드 TV와 모니터, 공기청정기 등이 설치됐다. 단순 세탁 공간을 넘어 학생들이 세탁 대기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하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형 공간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다. 학생들은 상업용 세탁기 전용 애플리케이션 '런드리 크루'를 통해 세탁기 사용 가능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세탁 완료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캠퍼스 내 다수 이용자를 고려한 디지털 연계 서비스로 운영 효율을 높였다.

LG전자는 이번 런드리 라운지 조성을 통해 미국 생산기지가 위치한 테네시주 지역사회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연간 수만 명이 이용하는 대학 캠퍼스를 활용해 상업용 세탁기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동시에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곽도영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상업용 세탁 시장에서 LG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운 기자 dkwndl@economidaily.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