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바디프랜드, '다빈치AI' 출시…"AI가 최적의 마사지 추천"

이데일리 김혜미
원문보기

바디프랜드, '다빈치AI' 출시…"AI가 최적의 마사지 추천"

속보
'양평고속도로 의혹' 국토부 직원 1심 공소기각
태블릿 리모콘으로 생체지표·추천이유 등 확인 가능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바디프랜드는 건강 지능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다빈치 AI는 사용자의 실시간 생체 데이터를 측정, 분석해 AI가 가장 적합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사용자는 마사지를 받으면서 태블릿 리모콘으로 피로도 지수를 비롯한 생체 지표와 함께 AI가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바디프랜드)

(사진=바디프랜드)


다빈치 AI는 손 마사지부 내 검지손가락을 두는 위치에 설치된 광혈류측정(PPG) 센서로 심박수(HR), 심박변이도(HRV), 산소포화도(SpO₂) 등 주요 생체 지표를 측정한다. 측정된 지표를 분석해 사용자의 피로도와 긴장도를 파악하고 AI가 이를 회복시킬 수 있는 최적의 마사지 프로그램을 연결해 제안한다. 다빈치 AI는 측정된 심박수와 심박변이도에 따라 템포(BPM)를 5단계까지 조절해 음악을 들려주는 ‘심박 동조 음악 케어’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의 성별과 나이, 키, 몸무게를 기반으로 한 AI 추천 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 AI는 딥러닝한 신체정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신체에 딱 맞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사주(四柱)와 별자리 등 동서양의 기질 정보들을 AI로 분석해 성향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마사지를 추천, 제공하는 기능도 적용됐다.

바디프랜드는 보안과 안전에도 만전을 기했다. 보안을 위해 10.4인치 태블릿에 사용자 얼굴 인식과 PIN 로그인 방식을 도입했다. 로보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해 움직이는 부위마다 안전 센서를 총 17개 설치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OTA) 및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디자인은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인 에이전시 ‘이탈디자인’이 설계한 외관을 그대로 계승했다. 새턴브라운 컬러를 사용해 정제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시트 내 부위별로 조금씩 다른 명도의 색상을 조합한 패턴과 스티치를 적용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다빈치 AI는 온 몸을 움직이며 마사지를 제공하는 헬스케어로봇에, 생체 신호를 분석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기능까지 더해진 AI 헬스케어로봇“이라며 ”지속적인 피로와 긴장 상태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생체 데이터를 관리하고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회복을 돕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