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장수군, 군민과 소통 마무리…'기본소득' 공감대 확대

뉴스핌
원문보기

장수군, 군민과 소통 마무리…'기본소득' 공감대 확대

속보
미국 쿠팡사 주주, 국제투자분쟁 중재의향서 제출
[장수=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장수군은 지난 21일 장계면 일정을 끝으로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와 '농어촌 기본소득 설명회'를 군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소통 행사는 지난 19일 장수읍을 시작으로 각 읍·면을 순회하며 △경로당 현장 의견 청취 △군정 운영 방향 설명 △농어촌 기본소득 설명 △군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사진=장수군]2026.01.22 gojongwin@newspim.com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사진=장수군]2026.01.22 gojongwin@newspim.com


군은 군민과 눈높이를 맞춘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 데 주력했다. 특히 군민이 질문하고 군수가 직접 답하는 방식으로 운영해 자유롭고 열린 분위기를 조성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를 비롯해 국·과장 등 주요 간부들이 동석해 건의 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즉각 답변하고 행정 절차를 안내함으로써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올해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해인 만큼, 기존 소통 행사와 함께 설명회를 병행해 정책 추진 배경과 방향을 설명하고 군민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총 120여 건의 제안과 건의 사항이 접수됐으며, 장수누리랜드 명품 관광지 조성, 파크골프장 조성, 실내체육관 건립, 상수도 물복지 확대, 참샘골 행복주택 사업, 농촌공간 정비사업 등 군정 핵심 현안이 폭넓게 공유됐다.


장수군은 접수된 건의 사항을 소관 부서 검토를 거쳐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현장 점검을 통해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는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을 실현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라며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를 군정에 반영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ojongwi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