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파주형 지역공공은행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추진 준비 '착착'

머니투데이 경기=노진균기자
원문보기

'파주형 지역공공은행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추진 준비 '착착'

속보
인텔 시간외서 낙폭 더 늘려…10% 이상 폭락
파주형 지역공공은행 추진 모델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사진제공=파주시

파주형 지역공공은행 추진 모델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사진제공=파주시


경기 파주시는 지난 21일 '파주형 지역공공은행 추진 모델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연구 진행 현황과 함께 향후 지역공공은행 추진을 위한 검토 결과를 공유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연구용역을 통해 도출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시 여건에 부합하는 추진 모델의 방향성과 단계적 접근 체계를 정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연구용역을 통해 지역 내 금융 환경과 제도적 여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방자치단체 차원에서 현실적으로 준비 가능한 공공금융 모델의 범위와 추진 경로를 살펴보고 있다.

특히 특별법 제정 이후의 지역공공은행 설립 모델과 함께 현행 제도 내에서 우선 적용할 수 있는 공공금융 기능을 중심으로 단계별 추진 전략을 검토하고 있다.

시는 이번 연구를 통해 지역자본의 역외 유출을 완화하고 지역 경제의 자생력과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중간보고회를 통해 파주형 지역공공은행 추진 모델의 방향성을 명확히 했다"라며 "여건이 갖춰지는 시점에 실행 단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를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경기=노진균 기자 njk6246@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