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억1000만원 지원
[제주=뉴시스] 제주도 장애인 평생교육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사진=제주도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제주=뉴시스] 임재영 기자 = 제주도는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창구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으로 일원화해서 공모를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26일부터 2월12일까지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이번 공모는 총 1억1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3개 분야에서 16개 기관·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평생교육시설 프로그램 운영 지원 분야는 3개 기관에 모두 4500만원을 지원한다. 인문 교양, 문화·여가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6대 영역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 분야는 12개 비영리기관·단체 및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를 선정해 모두 6000만원을 지원한다. 자기관리 역량 강화와 직업 교육, 장애인 가족 지원 등 수요자 맞춤형 특성화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발달장애인 예능교육 지원 분야는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음악·미술·연극 등 예능 활동을 지원한다. 1개 기관을 선정해 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류일순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장애인 평생교육 거점기관인 진흥원을 통해 사업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해졌다"며 "교육 소외계층인 장애인들이 배움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자격 요건과 신청 서식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ijy78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