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우먼컨슈머 언론사 이미지

'종근당' 지난해 4분기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관심도 1위…유한양행·동국제약 순

우먼컨슈머 박우선
원문보기

'종근당' 지난해 4분기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관심도 1위…유한양행·동국제약 순

속보
美 쿠팡 투자사, 정부에 쿠팡 관련 중재의향서 제출

지난해 4분기 주요 제약사들 중 종근당이 가장 높은 건강기능식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유한양행과 동국제약이 그 뒤를 이었다.

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4분기 제약사 건기식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유한양행 △동국제약 △GC녹십자 △일양약품 △광동제약 △JW중외제약 등이다.

분석 결과 종근당이 총 1351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12월 뽐뿌의 한 유저는 "종근당건강의 '락토핏'은 연령과 건강 고민 여부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 구성을 다양화해 차별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독자적인 유산균 배합 기술을 적용해 섭취 효과를 높인 것도 강점"이라고 덧붙였다.


11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종근당은 눈 건강을 위한 고함량비타민 '벤포벨 아이 연질캡슐'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말하며 "눈 건조, 눈 피로, 야맹증, 육체피로 등을 완화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10월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종근당의 건강기능식품과 비타민 제품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라며 글을 남겼다.

유한양행이 총 708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11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유한양행은 약국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8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이번 건강기능식품 8종은 눈, 뼈, 간 및 토탈관리 등에 적합한 '기본 케어'와 두뇌·인지, 항산화, 수면, 피부에 집중한 '특화 케어' 라인업으로 구성됐다"라고 설명했다.

10월 마이민트의 한 유저는 "유한양행은 프리미엄 여성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엘레나 테아닌'이 약국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며 "엘레나 테아닌은 지난 1월 출시 이후 그간 온라인으로만 구매가 가능했으나, 오프라인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9월부터 약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동국제약이 총 290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10월 뽐뿌의 한 유저는 "동국제약은 창립 57주년을 맞아 건강식품 브랜드 '마이핏'의 대표 제품인 '마이핏V 멀티비타민 이뮨128'의 특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이밖에 GC녹십자 215건, 일양약품 159건, 광동제약 150건, JW중외제약 63건으로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 제약사 건기식 관련 전체 포스팅 수는 총 2936건으로 전년 대비 234건, 7.38% 감소했다"고 전했다.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