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ST, 초소형 동기식 정류기 컨트롤러 ‘SRK1004’ 출시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ST, 초소형 동기식 정류기 컨트롤러 ‘SRK1004’ 출시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효과 지속,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 상승 출발



[디지털데일리 김문기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는 동기식 정류기 컨트롤러 ‘SRK1004’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충전기와 전원 어댑터, 스위칭 모드 전원공급장치(SMPS)에 사용되는 액티브 클램프(ACF), 공진형(AHB), 준공진형(QR) 플라이백 컨버터의 2차측 제어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가로세로 2밀리미터(mm) 크기의 초소형 칩(IC)으로 설계돼 기존 모델(SRK1001)을 대체하며 새로운 스위치-오프 알고리즘을 적용해 효율성과 견고성을 높였다.

SRK1004 시리즈는 총 6종의 모델로 제공된다. 설계자는 로직 레벨이나 표준 모스펫(MOSFET) 게이트 구동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드레인 인덕턴스 보상을 위한 턴오프 지연 시간을 25나노초(ns) 또는 150ns 중에서 고를 수 있다. 최대 500킬로헤르츠(kHz)의 스위칭 주파수를 지원해 소형 및 저비용 설계를 돕는다.

이 컨트롤러는 ST의 실리콘 온 인슐레이터(SOI) 공정을 기반으로 최대 190볼트(V)의 드레인-소스 전압을 처리한다. 4V에서 36V에 이르는 넓은 공급 전압 범위를 지원하며, 별도의 보조 전원공급장치 없이 컨버터 출력이나 변압기에서 직접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어 부품 원가(BOM) 절감이 가능하다.

SRK1004는 현재 양산 중이며 열 성능이 강화된 6리드 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가격은 1000개 구매 시 개당 0.36달러부터 시작한다.

ST 관계자는 “SRK1004는 불필요한 스위칭을 방지하는 턴온 윈도우 생성 회로를 내장해 안정성을 강화했다”라며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한 6개의 개별 평가 보드도 함께 제공해 개발 편의성을 높였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