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웅진프리드라이프, 프리미엄 웨딩홀 사업 진출…"라이프케어 플랫폼 전략 본격화"

이투데이
원문보기

웅진프리드라이프, 프리미엄 웨딩홀 사업 진출…"라이프케어 플랫폼 전략 본격화"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 후보...'골든' 주제가상 후보 지명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전략적 투자를 통해 확보한 프리미엄 웨딩홀 ‘강남 그랜드힐컨벤션’ 전경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전략적 투자를 통해 확보한 프리미엄 웨딩홀 ‘강남 그랜드힐컨벤션’ 전경


웅진프리드라이프는 프리미엄 웨딩홀 사업 진출을 통해 라이프케어 플랫폼 전략을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최근 사모펀드 운용사 키스톤프라이빗에쿼티와 공동으로 프리미엄 웨딩·케이터링 전문기업 티앤더블유코리아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를 통해 강남 그랜드힐컨벤션과 성수 보테가마지오, 신도림 웨딩시티 등 서울 핵심 상권에 위치한 프리미엄 웨딩홀 운영 기반을 확보했다.

해당 웨딩홀들은 연간 약 2000건의 예식을 진행한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시장 수요와 사업 성과를 고려해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웨딩홀 지점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웨딩 사업은 예식 수요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공간 운영과 연출, 식음 서비스가 결합된 고부가가치 구조를 갖춘 분야로 평가된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프리미엄 웨딩을 새로운 성장축으로 삼아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장기적인 브랜드 자산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웨딩 사업 진출은 젊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이후 여행과 가족 행사, 교육, 시니어 케어 등으로 서비스 경험을 확장하는 라이프케어 플랫폼 전략의 일환이다. 이를 통해 결혼부터 장례까지 고객 생애주기를 연결하는 서비스 구조를 강화할 계획이다.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는 “웨딩사업 진출은 라이프케어 플랫폼 전환을 가속화하는 핵심 성장 동력”이라며 “프리미엄 웨딩 브랜드를 통해 새로운 시장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서이원 기자 (iwonseo96@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