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빙엑스, 스쿠데리아 페라리 HP와 다년 파트너십 체결…암호화폐 거래소 첫 공식 협업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빙엑스, 스쿠데리아 페라리 HP와 다년 파트너십 체결…암호화폐 거래소 첫 공식 협업

서울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Web3·AI 기업인 빙엑스(BingX)가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팀 스쿠데리아 페라리 HP(Scuderia Ferrari HP)와 다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이번 협업은 빙엑스의 첫 모터스포츠 파트너십이자, 스쿠데리아 페라리 HP가 암호화폐 거래소 브랜드와 맺는 첫 공식 협업이다. 양측은 글로벌 무대에서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하고, 기술과 혁신을 중심으로 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빙엑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글로벌 확장 전략의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했다. 정밀함과 성능, 지속적인 혁신을 상징하는 스쿠데리아 페라리 HP의 철학이 빙엑스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맞닿아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빙엑스는 암호화폐 산업 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장기적인 글로벌 파트너십 전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다니엘 라이 빙엑스 최고사업책임자(CBO)는 "이번 파트너십은 빙엑스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계기"라며 "정밀성과 완성도를 중시하는 페라리의 철학은 글로벌 거래소로서 빙엑스가 지향하는 가치와 일치한다"고 말했다.

스쿠데리아 페라리 HP의 로렌초 지오르제티 최고 레이싱 수익 책임자(CRRO)는 "빙엑스를 첫 암호화폐 거래소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업은 미래 지향적인 기술과 혁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려는 스쿠데리아 페라리 HP의 방향성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이어 "2026년 FIA 규정 도입을 앞둔 시점에서, 이번 파트너십은 트랙 안팎에서 새로운 디지털 경험과 기술적 가능성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사는 향후 스쿠데리아 페라리 HP의 주요 이벤트와 디지털 플랫폼, 글로벌 콘텐츠를 통해 공동 마케팅과 팬 참여형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다년간의 파트너십은 빙엑스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강화와 함께, 암호화폐 산업과 모터스포츠 간 협업 가능성을 넓히는 사례로 평가된다.


한편, 빙엑스는 2018년 설립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전 세계 4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2024년에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첼시 FC 공식 암호화폐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