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백성현, 대하사극 '문무' 출연 확정…고연무 역 확정

뉴스1 안태현 기자
원문보기

백성현, 대하사극 '문무' 출연 확정…고연무 역 확정

서울맑음 / -3.9 °
배우 백성현/ 사진제공=MUMW엔터테인먼트

배우 백성현/ 사진제공=MUMW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배우 백성현이 KBS 대하사극 '문무'에 출연한다.

22일 소속사 MUMW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백성현은 KBS 새 대하사극 '문무'에 출연해 고구려 출신 인물 고연무 역을 연기한다.

고연무는 고구려 멸망 이후의 혼란 속에서 정치적·군사적 갈등의 한 축을 담당하는 인물로, 냉철한 판단력과 복합적인 내면을 지닌 캐릭터다. 삼국 통일을 둘러싼 격동의 시대 속에서 강렬한 서사를 연기해 내야 하는 부분이다.

'문무'는 신라 문무왕 시대를 배경으로 삼국 통일의 과정과 그 이면의 정치, 전쟁, 인간 군상을 입체적으로 조명하는 작품이다. 대규모 스케일과 정통 사극의 미학을 바탕으로, KBS가 심혈을 기울여 선보이는 차기 대형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백성현은 장르를 넘나드는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배우로, 최근 사극과 정극에서의 깊이 있는 표현력으로 다시 한번 존재감을 각인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진은 백성현에 대해 "이번 '문무' 출연을 통해, 절제된 카리스마와 감정의 밀도를 동시에 요구하는 인물을 자신만의 색으로 완성해야 한다"면서 "연기자 백성현은 고연무라는 인물이 지닌 복합적인 서사와 시대적 무게를 능히 설득력 있게 표현할 수 있는 배우다, 그가 보여줄 새로운 사극 캐릭터가 궁금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KBS 대하사극 '문무'는 2026년 방송을 목표로 촬영 준비에 한창이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