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원주시 "새해 사회복지 안전망, 더 촘촘하게"

노컷뉴스 강원CBS 박정민 기자
원문보기

원주시 "새해 사회복지 안전망, 더 촘촘하게"

속보
"美中 '틱톡' 미국 사업 최종 분리 합의"-폭스뉴스
1월 13일 열린 원주사회복지인 신년인사회. 원주시 제공

1월 13일 열린 원주사회복지인 신년인사회. 원주시 제공



강원 원주시가 새해 시민 행복을 위한 사회복지 정책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22일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맞춤형 복지서비스 기반 구축, 질 높은 보육환경 조성, 저소득층 생활 안정 및 자립 역량 강화, 고령친화 사회기반 확충, 장애인 복지수준 향상, 공백 없는 돌봄 구축 등 사회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다져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 호국보훈공원 조성을 통해 '국가급 보훈 거점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청년이 머무르고 성장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청년 주도의 정책을 고도화하기로 했다.

나눔 문화의 중심이 되는 원주, 아동이 놀이로 행복한 도시 조성, 저소득 주민 자립을 위한 헬스케어 지원, 어르신 일자리 확대,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본격화, 강원특별자치도 최초 '장애인 쉼터' 운영, 무장애(Barrier-Free) 도시 조성, 초등돌봄 공백 해소 및 안전한 돌봄 환경 구축 등에도 주력한다.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고독사 예방, 찾아가는 어린이집 맞춤형 컨설팅, 원주추모공원 봉안당 및 무실노인종합복지관 신축, 디지털성범죄 특화형 상담소 운영 활성화, 다문화 가족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세계문화축제 개최에도 힘쓸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사회복지 예산을 확대해 위기의 순간 시민 누구나 안전할 수 있도록 촘촘한 사회복지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