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수의 IT 전문기업 인투씨엔에스, 데이터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

뉴스핌
원문보기

수의 IT 전문기업 인투씨엔에스, 데이터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 선정

속보
美쿠팡 투자사 "한국 정부가 차별적 대우" 조사 요청<로이터>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수의 IT 전문기업 인투씨엔에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6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급기업에 선정된 인투씨엔에스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데이터 분야에서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다시 한번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인투벳클라우드 [사진=인투씨엔에스]

인투벳클라우드 [사진=인투씨엔에스]


인투씨엔에스는 전국 2000여 개 동물병원의 EMR차트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품종별 질병 예측 데이터, 반려동물 마켓 인사이트, 보호자 소비 패턴 등 실제 임상 환경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데이터는 AI 모델링, 머신러닝 기반의 분석, 정밀 타겟팅 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수준의 품질을 갖추고 있다. 기업은 이를 기반으로 고위험 품종 타깃의 기능성 제품 개발, 고객 세그먼트 기반 광고 전략 수립, 데이터 기반 제품 기획 등 다양한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인투씨엔에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을 통해 인투씨엔에스는 데이터 품질과 시장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며 "반려동물 진료 데이터 기반의 정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실수요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동물의료 데이터 표준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sykim@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