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장성군, 새해 농업분야 보조사업 신청 접수…“지속가능한 미래농업 기반 구축”

아시아투데이 신동준
원문보기

장성군, 새해 농업분야 보조사업 신청 접수…“지속가능한 미래농업 기반 구축”

속보
실적 실망, 인텔 낙폭 8%로 늘려


농업분야 보조사업 다음 달 2일까지 6개 부서 30개 사업 접수

장성군청

장성군청



아시아투데이 신동준 기자 = "농업인 소득 향상과 장성 농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보조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김한종 전남 장성군수는 22일 2026년도 농업분야 보조사업 신청 접수와 관련해 이같이 밝히며, 미래 농업을 선도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 조성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장성군 농업기술센터는 내년도 농업분야 보조사업 신청을 다음 달 2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업기술센터 내 6개 부서가 추진하는 총 30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청년농업인 육성 △귀농·귀촌 정착 지원 △농산물 가공기술 및 신기술 시범사업 등으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목표로 한다.

사업별 세부 내용과 지원 자격, 신청 방법 등은 장성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참여마당 공지사항에서 '보조사업'을 검색해도 관련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신청은 장성군 농업기술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농촌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사업별 선정 기준에 따라 서류 및 현지 심사를 실시한 뒤 장성군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고,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사업 시행에 들어갈 계획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