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춘천도시공사, 남산면 번영회와 ‘링크인 구곡·링크인 강촌’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춘천도시공사, 남산면 번영회와 ‘링크인 구곡·링크인 강촌’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서울맑음 / -3.9 °
공공-민간협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외국인 관광객 유치 성과 가시화

사진|춘천도시공사

사진|춘천도시공사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춘천도시공사(사장 홍영)와 남산면 번영회(회장 이만동)는 21일, 구곡폭포 관광지와 강촌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춘천도시공사가 민간과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고, 강촌과의 실질적인 협력 성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측은 구곡폭포 관광지와 강촌 상권을 연계하는 협력 모델을 통해 관광객 유입과 지역 소비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협력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춘천도시공사는 구곡폭포 동절기 결빙 수경연출 확대 운영을 통한 강촌 마을 관광상품에 대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외국인 관광객 500명을 유치했으며, 동절기 동안 1천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이 구곡폭포 관광지와 강촌을 방문하여 지역 내 소비 파급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영 춘천도시공사 사장은 “춘천도시공사의 운영 성과가 지역 상권 소비로 직접 연결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협업 모델”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공사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만동 남산면 번영회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지역 대표 관광지와 지역민이 협력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추진하게 돼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함께 지속 발전을 도모하겠다”라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