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매일 마사지 받고 운세도 보고"…바디프랜드 '다빈치 AI' 출시

머니투데이 이병권기자
원문보기

"매일 마사지 받고 운세도 보고"…바디프랜드 '다빈치 AI' 출시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 후보...'골든' 주제가상 후보 지명
바디프랜드가 건강지능(HQ)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건강지능(HQ)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건강지능(HQ)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다빈치 AI'는 사용자의 실시간 생체 데이터를 측정·분석해서 가장 적합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마사지를 받으며 태블릿 리모콘으로 피로도·긴장도 지수를 비롯한 생체 지표와 함께 AI가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까지 확인할 수 있다.

생체 데이터 측정 방식은 간단하다. 손 마사지부 안쪽 검지손가락을 두는 위치에 설치된 광혈류측정(PPG) 센서로 심박수(HR)·심박변이도(HRV)·산소포화도(SpO₂) 등 주요 생체 지표를 측정한다.

측정된 심박수와 심박변이도에 따라 템포(BPM)를 5단계까지 조절해 음악을 들려주는 '심박 동조 음악 케어'로 사용자 안정과 이완에 도움을 준다. 실시간 생체 지표 데이터는 대시보드 형태로 시각화되고 사용자는 건강상태를 추적·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의 성별·나이·키·몸무게를 기반으로 추천해주는 AI 추천 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 AI가 딥러닝한 신체정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내 신체에 딱 맞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재미 요소도 담았다. 사주(四柱)·별자리 등 동서양의 기질 정보들을 AI로 분석해 마사지를 추천·제공하는 기능을 적용해 내 취향과 기질에 맞는 마사지를 받을 수 있고 매일 달라지는 운세 콘텐츠로 엔터테인먼트적인 즐거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중요한 개인 신체 데이터가 담긴 만큼 보안과 안전도 꼼꼼히 했다. 보안을 위해 10.4인치 태블릿에 사용자 얼굴 인식과 PIN 로그인 방식을 도입했다. 로보 다리 마사지부 등 움직이는 부위마다 안전 센서를 총 17개 설치해 안전성도 강화했다.

이탈리아의 유명 디자인 에이전시 '이탈디자인'이 설계한 외관은 그대로 계승했다. 인테리어 선호도가 높은 새턴브라운 컬러와 함께 시트 내 부위별로 조금씩 다른 명도의 색을 조합한 패턴과 스티치를 적용했다.

이병권 기자 bk223@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