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안성1동 정책공감토크 성황리에 마무리

국제뉴스
원문보기

안성1동 정책공감토크 성황리에 마무리

서울맑음 / -3.9 °
[엄태수 기자]
안성시, 안성1동 정책공감토크 개최. 사진/안성시

안성시, 안성1동 정책공감토크 개최. 사진/안성시


(안성=국제뉴스) 엄태수 기자 = 안성시가 주민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는 정책공감토크를 열고, 안성1동 행정복지센터 신축(이전) 필요성 등을 집중 논의했다.

안성시는 지난 20일 안성시평생학습관 다목적실에서 '2026년 상반기 안성1동 정책공감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성1동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시정 운영 방향과 지역 현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정책공감토크는 시정 운영 방향을 주민과 공유하고 생활속 불편 사항과 지역 현안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통장협의회 이재용 부회장은 현안 발표를 통해 안성1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센터가 노후화돼 증가하는 민원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어렵고, 복지 기능 수행에도 한계가 있다고 설명하며 청사 신축(이전)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 부회장은 신축 필요성의 이유로 시민 불편 해소, 안전하고 쾌적한 행정환경 조성, 주민자치 및 복지 기능 강화를 꼽으며 우선 과제 추진 임시 이전 검토 기존 청사 복합문화공간 활용 가시적인 로드맵 제시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김보라 안성시장은 "행정복지센터 신축 이전과 청사 임대 이전 방안 등을 공공시설 확충 계획과 연계해 관련 부서와 함께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안성시는 앞으로도 정책공감토크를 통해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