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생체 데이터 측정"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 공개

파이낸셜뉴스 강경래
원문보기

"생체 데이터 측정"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 공개

서울맑음 / -3.9 °
바디프랜드 다빈치 AI.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 다빈치 AI. 바디프랜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바디프랜드가 건강지능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헬스케어로봇 '다빈치 AI'를 공개했다.

22일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다빈치 AI 핵심은 실시간 생체 데이터를 측정·분석해 AI가 가장 적합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한다는 점이다. 마사지를 받으며 태블릿 리모콘으로 피로도 지수를 비롯한 생체 지표와 함께 AI가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까지 확인할 수 있다.

다빈치 AI는 손 마사지부 내 검지를 두는 위치에 설치된 광혈류측정(PPG) 센서로 △심박수(HR) △심박변이도(HRV) △산소포화도(SpO₂) 등 주요 생체 지표를 측정한다. 측정된 지표를 분석해 피로도와 긴장도를 파악하고, AI가 이를 회복시킬 수 있는 최적의 마사지 프로그램을 연결해 제안한다.

다빈치 AI는 측정된 심박수와 심박변이도에 따라 템포를 5단계까지 조절해 음악을 들려주는 '심박 동조 음악 케어' 기능을 제공, 사용자 안정과 이완에 도움을 준다. 실시간 생체 지표 데이터는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해 꾸준하게 건강상태를 추적 관리가 가능하다.

성별과 나이, 키, 몸무게를 기반으로 한 AI 추천 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 AI가 딥러닝한 신체정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내 신체에 딱 맞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추천 받는 것이 가능하다.

사주와 별자리 등 동서양 기질 정보들을 AI로 분석해 성향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마사지를 추천, 제공하는 기능도 적용했다. 통계적 분석을 통해 내 취향과 기질에 맞는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며, 매일 달라지는 운세 콘텐츠도 제공해 엔터테인먼트적인 즐거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중요한 개인 신체 데이터가 담긴 만큼 보안과 안전도 강화했다. 보안을 위해 태블릿에 사용자 얼굴 인식과 'PIN' 로그인 방식을 도입했다. 로보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 움직이는 부위마다 안전 센서를 총 17개 설치해 안전성도 강화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다빈치 AI는 온 몸을 움직이며 마사지를 제공하는 헬스케어로봇에, 생체 신호를 분석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기능까지 더해진 AI 헬스케어로봇"이라며 "지속적인 피로와 긴장 상태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생체 데이터를 관리하고 개인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회복을 돕는 혁신 제품"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