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시교육청, 30만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지킨다

노컷뉴스 부산CBS 박중석 기자
원문보기

부산시·시교육청, 30만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지킨다

서울맑음 / -3.9 °
부산시·시교육청·유니세프,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위기 발생 이후 개입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예방 중심 지원체계로 전환
22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와 시교육청, 유니세프가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부산시 제공

22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와 시교육청, 유니세프가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22일 오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시교육청,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함께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아동·청소년의 우울·불안 등 마음건강 문제가 심화하는 상황에서 기존의 위기 발생 이후 개입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예방 중심의 지원체계로 전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는 교육청이 학교 안에서 수행하는 정서 지원 교육이 학교 밖에서도 빈틈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연결·보완하는 역할을 맡을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지역 내 30만여 아동·청소년의 마음건강 증진을 목표로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지원사업의 기획과 추진 방향 설정, 예방 중심의 마음건강 증진 프로그램 추진, 학교·가정·지역을 연계한 지원체계 구축 등에 협력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날부터 나흘간 시청 1층 도시철도 연결 통로에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주관하는 마음건강 캠페인 전시 '깊은 마음속 10.19헤르츠(Hz)-말 없는 물건전'이 열린다.

박형준 시장은 "아이들이 자신의 몸과 마음을 소중히 여기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키워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은 오늘의 아동·청소년이 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