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횡성군, 2026 청년도전지원사업 ‘Challenge Up!’ 참여자 모집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횡성군, 2026 청년도전지원사업 ‘Challenge Up!’ 참여자 모집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 후보...'골든' 주제가상 후보 지명
지역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운영

청년도전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사진|횡성군청

청년도전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사진|횡성군청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횡성군은 지역 청년들의 사회 진출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6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횡성군이 주최하며 ㈜더크리에이티브가 운영하는 이번 사업은 구직 의욕이 낮아진 청년과 진로를 고민 중인 청년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실질적인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 프로젝트다.

지난 3년간 꾸준히 운영되어 온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성과로 지역 사회에서 자리 잡았다. 올해는 기존 수료생들의 의견과 최신 취업 트렌드를 반영해, 청년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사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체험 중심형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되었다.

교육 과정은 운영 기간에 따라 ▲중기반(3월 4일 ~ 6월 21일) ▲장기반(3월 4일 ~ 8월 31일)으로 나뉜다. 교육은 주 3회(월, 화, 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횡성읍 소재 청년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성향검사 및 강점 분석 ▲자기소개서 및 면접 코칭 ▲AI·마케팅·창업사례 연구 등 진로 역량 과정과 ▲목공·조향·도예·베이킹 등 직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 혜택도 풍성하다. 참여자에게는 5주마다 50만 원씩, 과정에 따라 최대 300만 원의 참여 수당이 지급된다. 또한 이수 후 3개월 이내에 취업하여 근속할 경우 50만 원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최근 6개월간 취업 및 교육 이력이 없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이다. 횡성군 및 인근 지역 거주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은 제외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1월 15일부터 3월 3일까지 전화 상담(070-4159-7814)을 거친 후 횡성읍 읍상서로 14, 3층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이영철 경제정책과장은 “청년도전지원사업은 단순한 교육프로그램이 아니라, 청년이 스스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사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성장 플랫폼”이라며 “올해는 더욱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청년들이 실제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체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