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큐렉소, 제품 라인업·해외시장 다각화 기반 성장 전망-NH

이데일리 권오석
원문보기

큐렉소, 제품 라인업·해외시장 다각화 기반 성장 전망-NH

속보
법원 "'2인 방통위' KBS 이사 임명은 부적법…취소해야"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NH투자증권이 의료용 수술로봇 기업 큐렉소(060280)에 대해 제품 라인업 및 해외시장 다각화에 기반해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강경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2일 “큐렉소는 인공관절 수술로봇 ‘CUVIS-joint’, 척추수술로봇 ‘CUVIS-spine’, 보행재활로봇 ‘Morning Walk’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며 “CUVIS-joint는 동사의 핵심 로봇으로 CT 영상에 기반해 수술 계획에 따라 정밀하게 뼈를 깎는 관절수술로봇”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Open Platform으로 다양한 임플란트 사용이 가능해 특정 업체에 종속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식약처 및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으며 미국 FDA 승인 절차를 진행 중”이라며 “제품 라인업 및 해외시장 다각화에 기반한 성장 지속을 전망한다”고 부연했다.

강 연구원은 “의료로봇 적응증 확대를 통한 라인업 다각화, 해외 시장 다각화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며 “THA(고관절 치환술)을 적용한 ‘CUVIS-Joint 2.0’의 국내 인허가(2025년 10월)를 완료했다. 주력 시장인 인도는 2025년 1분기부터 현지 유통망을 정상화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일본 시장에서 교세라 그룹과 독점 판매 계약을 맺고 후생성 승인을 받아 판매 확대할 예정”이라며 “동남아·중남미·중동 등 신흥시장에서도 인허가 획득을 늘려가며해외 수출도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