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AM-PM] 김 총리, 오늘부터 단독 방미…부통령 회담 조율 外

연합뉴스TV 김수빈
원문보기

[AM-PM] 김 총리, 오늘부터 단독 방미…부통령 회담 조율 外

속보
김병기 배우자 경찰 출석…공천헌금 관여 의혹


오늘(22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김 총리, 오늘부터 단독 방미…부통령 회담 조율 (오늘 인천국제공항)

김민석 국무총리가 오늘부터 오는 26일까지 2박 5일 일정으로 미국 워싱턴DC와 뉴욕을 방문합니다.

취임 이후 첫 해외 일정으로, 국무총리가 한미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단독으로 방미하는 건 1987년 체제 이후 사실상 처음입니다.

방미 기간 김 총리는 JD 밴스 미국 부통령과의 회담 일정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회담이 성사될 경우 한미 관세협상 후속 조치와 양국 간 경제협력 강화 방안 등이 주요 의제로 논의될 전망입니다.

▶'대전 전 연인 살해' 장재원 오늘 1심 선고 (PM 2:00 대전지법)

대전에서 전 여자친구를 흉기로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27살 장재원에 대한 1심 선고가 오늘(22일) 내려집니다.


앞서 검찰은 성폭행과 계획적 범행을 지적하며 무기징역을 구형했고, 장 씨는 최후진술에서 범행을 인정하며 피해자와 유족에게 사과했습니다.

장 씨 측 변호인은 불우한 성장 환경과 정신질환을 고려해달라며 혐의 분리 적용을 요청했습니다.

▶한은, 지난해 4분기 성장률 발표…연 1% 넘길까 (AM 8:00 한국은행)


한국은행이 지난해 4분기와 연간 실질 국내총생산, GDP 집계 결과를 발표합니다.

지난해 3분기 실질 GDP 성장률은 전 분기 대비 1.3%로, 2021년 4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당시 한국은행은 4분기 성장률이 –0.4%에서 –0.1% 수준일 경우, 연간 성장률이 1%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앞서 한은이 지난해 11월 제시한 4분기 성장률 전망치는 0.2%였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수빈(soup@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