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장수군, 주요 현안 들고 국회 찾았다…제도 개선 건의

서울경제TV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원문보기

장수군, 주요 현안 들고 국회 찾았다…제도 개선 건의

속보
김병기 배우자 경찰 출석…공천헌금 관여 의혹
이정우 부군수, 박희승·안호영 의원 만나 지원 요청
이정우 장수부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이 국회를 방문해 안호영 국회의원에게 주요 현안 사업의 국비 확보와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사진=장수군]

이정우 장수부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이 국회를 방문해 안호영 국회의원에게 주요 현안 사업의 국비 확보와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사진=장수군]



[서울경제TV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이 연초부터 국회를 방문해 주요 현안 사업을 공유하고 국가예산 확보와 제도 개선을 위한 소통 강화에 나서며 지역 발전 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정우 장수군 부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은 지난 20일 국회를 찾아 주요 현안 사업의 국비 확보와 지원을 건의하기 위해 박희승 국회의원실과 안호영 국회의원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이 부군수는 장수군이 추진 중인 핵심 사업들의 필요성과 추진 배경을 설명하며 국회 차원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주요 건의 내용으로는 금강 첫물 뜬봉샘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의 2027년 국가예산 반영 지원과 금강의 국가하천 승격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장수군 관련 사업을 반영해 줄 것과 동화댐의 댐건설관리법 적용을 위한 법률 개정 필요성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국회의 법안 발의 및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장수군은 이번 국회 방문을 통해 생태관광 기반 확충과 수자원 관리 체계 개선, 교통 인프라 확충 등 주요 현안 해결의 발판을 마련해 지역 정주 여건 개선과 균형 있는 지역 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교통 여건 개선이 생활인구 유입과 100만 관광객 유치에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우 부군수는 "연초 국회 방문을 통해 장수군이 당면한 주요 현안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국회와 관계 부처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국비 확보와 현안 해결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은 이번 국회 방문을 계기로 중앙정치권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 주요 현안 사업이 국가 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략적인 대응을 이어갈 방침이다.


/sound1400@sedaily.com

최영 기자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