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베스핀글로벌, AI 중심 조직 개편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베스핀글로벌, AI 중심 조직 개편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 후보 지명
[황치규 기자]
베스핀글로벌 AI&Data BC 센터장 한선호 부사장(왼쪽), AI 밸류체인 BC 및 엔터프라이즈 이머징 부문장 한대영 부사장(오른쪽)

베스핀글로벌 AI&Data BC 센터장 한선호 부사장(왼쪽), AI 밸류체인 BC 및 엔터프라이즈 이머징 부문장 한대영 부사장(오른쪽)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AI 서비스 및 솔루션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인공지능(AI) 중심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AI 컨설팅부터 구축, 관리, 운영에 이르기까지 기업 비즈니스 전반에 AI를 내재화하는 AI 전문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일환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AI 전담 조직 강화다. 베스핀글로벌은 'AI & DATA BC'를 신설하고 총괄 책임자로 한선호 부사장을 선임했다. IBM에서 왓슨 AI 사업을 이끌었던 한 부사장은 고객 AI 도입 여정 전반을 설계하고 AI 기술을 산업 현장에 적용하는 역할을 주도한다.

AI 밸류체인 BC와 엔터프라이즈 및 이머징 사업 부문은 한대영 부사장이 맡는다. 한 부사장은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해 수익성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정부 첫 AI 플랫폼인 "모두의 광장", 한국수력원자력 'K-GPT', 울산교육청 '우리아이AI' 등 공공 사례를 로 이끌어낸 강종호 부사장이 공공 사업 부문 및 'AI 플랫폼 BC'를 맡는다. 최근 기업용 AI 시장 수요가 급증한 제미나이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기술 전문성을 강화한 '구글 BC'는 박준용 전무가 계속 이끈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개편을 통해 수익 구조의 체질 개선도 병행한다.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탈피하고 구독형 플랫폼 기반 반복 수익과 자사 AI 브랜드인 '헬프나우(HelpNow)' 중심 매출 비중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9개국 15개 오피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제로 트러스트 기반 AI 전용 보안 아키텍처를 제공해 기술적 우위를 확보할 방침이다.

허양호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지난해가 AI 중심 기업으로 구조적 전환을 준비하는 기간이었다면, 2026년은 그 결실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기존 클라우드 도입을 돕겠다는 의미를 넘어 'Helping You Adopt AI(고객의 AI 도입을 돕겠습니다)'를 슬로건으로 고객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진정한 AI 파트너로 진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