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BlaccTV] 역주행 자전거와 '쾅!'…보험사, 고객에게 책임 전가 논란

연합뉴스 이승환
원문보기

[BlaccTV] 역주행 자전거와 '쾅!'…보험사, 고객에게 책임 전가 논란

속보
트럼프 "푸틴, 가자 평화위원회 참여 수락"


(서울=연합뉴스) 역주행 자전거와 충돌한 승용차 운전자에게 보험사가 60%의 과실 책임을 물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1월 14일 새벽 인천 연수구에서 승용차는 정주행 도중 갑자기 역방향으로 나타난 자전거와 부딪혔습니다.

당시 운전자는 규정 속도를 지켰으나 인도에서 도로를 가로질러 튀어나온 자전거를 피할 도리가 없었습니다.

자전거 운전자는 사고 직후 외관상 경상 수준의 부상을 입은 것으로 보였으며, 승용차 운전자는 현장에서 즉시 구호 조치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보험사는 예상을 뒤엎고 승용차 운전자의 과실을 60%로 책정하며 사실상 가해자로 지목했습니다.

운전자는 1초 만에 나타난 자전거를 피하는 것은 불가능했다며 보험사의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블랙티비(BlaccTV)는 법을 지킨 운전자가 도리어 가해자가 된 불합리한 현실의 이면과 보험사의 관행을 취재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기획 : 이준삼 / 촬영 : 장현수 홍준기 김선홍 / 조연출 : 장현수 / 구성·연출 : 이승환>



lshpd@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