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대우건설, 아룹·그랜트어소시에이츠와 성수4지구 설계 ‘맞손’

스포츠W 오한길
원문보기

대우건설, 아룹·그랜트어소시에이츠와 성수4지구 설계 ‘맞손’

서울맑음 / -3.9 °
[오한길]

[SWTV 오한길 기자] 대우건설은 서울 성수전략정비구역 4지구(이하 성수4지구) 재개발 수주전을 앞두고 세계적 구조 설계·엔지니어링사 아룹 및 글로벌 조경·공간 설계 전문사인 그랜트 어소시에이츠와 설계 분야 협업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양 사와의 이번 협업은 안전성·혁신성을 겸비한 초고층 구조 설계와 쾌적하고 지속 가능한 조경·공간 설계를 결합하기 위한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아룹은 초고층 랜드마크 구조 설계 분야에서 독보적 실적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말레이시아 ‘메르데카 118’, 중국 ‘상하이 타워’,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 등 초고층 건축물의 구조 설계 및 엔지니어링을 수행한 바 있다.

특히 초고층 건물에 필수인 고난도 구조 시스템 설계와 풍환경 해석, 성능 기반 내진 설계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랜트 어소시에이츠는 싱가포르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영국 런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파크’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조경 설계 전문기업으로, 도시와 자연의 조화를 구현하는 혁신적 외부 공간 설계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대우건설은 성수4지구 사업에서 초고층 건축과 한강, 성수 지역의 도시적 맥락이 어우러지는 외부 공간 전략을 수립해 단지의 차별화 포인트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