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영상] 이민근 안산시장 "첨단로봇ㆍAI 도시로 대전환 원년"...미래 청사진 제시

팍스경제TV
원문보기

[영상] 이민근 안산시장 "첨단로봇ㆍAI 도시로 대전환 원년"...미래 청사진 제시

서울맑음 / -3.9 °

[경기 안산=팍스경제TV]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열린 신년 기자 간담회에서 민선 8기 4년 차 시정 운영 방향을 발표하며 "올해를 첨단로봇과 AI 도시로 나아가는 대전환의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산시는 지난 40년간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산업화를 이끌어온 도시입니다.

이 시장은 "올 한 해 안산이 '첨단로봇'과 'AI'라는 새로운 심장으로 다시 뛰는 대전환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며 "로봇 도입은 사람의 일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역량을 확장하는 방향으로 추진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약 50만 평 규모로 조성되는 안산사이언스밸리 경기경제자유구역에는 글로벌 기업과 연구개발 기반의 첨단 산업을 유치하고 반월·시화 산단은 인공지능 전환 실증산단으로 탈바꿈합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열린 신년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송지은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열린 신년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송지은기자]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열린 신년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송지은기자]이를 통해 8조 원의 경제 효과와 3만여 개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도시 구조 개편도 함께 추진됩니다.


안산선 철도 지하화와 GTX, 신안산선, 인천발 KTX 등 광역 교통망 구축으로 생활권을 수도권과 전국으로 확장합니다.

이와 함께 복지 예산을 전체의 절반 이상 편성해 0세부터 노년까지 전 생애주기 복지를 강화하고 교육과 청년, 의료 정책을 통해 '안산 안에서 살아가는 삶'을 완성하겠다는 구상입니다.

끝으로 이민근 시장은 "2026년, 대전환의 한복판에서 안산은 다시 한번 도약하고자 한다"며 "안산에 산다는 것이 시민 여러분의 가장 큰 자부심이 되도록 안산의 도약을 변화로 증명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