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관광수도 경기도', 제1회 경기도 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

프레시안 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원문보기

'관광수도 경기도', 제1회 경기도 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

서울맑음 / -3.9 °

[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경기도는 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관광업계 관계자와 유관기관, 시군 관계자 등 4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경기도 관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경기도 관광의 날’은 1969년 1월 21일 가평 대성리가 경기도 최초 관광지로 지정된 것을 기념해 제정됐다.

▲제1회 경기도 관광의 날 기념행사 참석자들 기념촬영 ⓒ경기도

▲제1회 경기도 관광의 날 기념행사 참석자들 기념촬영 ⓒ경기도



도는 지난해 7월 ‘경기도 관광의 날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1월 21일을 공식 기념일로 지정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도 관광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고 관광산업 관계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전 10시 열린 ‘경기관광 포럼’으로 시작됐다.

포럼에서는 관광정책, 관광마케팅, 마이스(MICE), 웰니스 등 핵심 분야별 세션이 진행돼 전문가 발표와 토론을 통해 경기도 관광의 미래 전략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단순 방문형 관광에서 벗어나 체류와 소비로 이어지는 고부가가치 관광으로의 전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오후 기념식에서는 ‘2026년 경기관광 비전’ 영상 상영과 비전 선포 퍼포먼스를 통해 “사람 중심 관광, 체류형·고부가가치 관광수도 경기도”라는 중장기 목표를 공식 선언했다. 이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김성중 도 행정1부지사는 “관광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며 지역 간 격차를 줄이는 핵심 산업”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민간과 함께 혁신해 대한민국 관광의 미래를 경기도에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