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로어 올림푸스', 프라임 비디오에서 애니메이션 제작 및 글로벌 공개 확정

메트로신문사 김보민
원문보기

'로어 올림푸스', 프라임 비디오에서 애니메이션 제작 및 글로벌 공개 확정

서울맑음 / -3.9 °

네이버웹툰의 영어 웹툰 '로어 올림푸스'가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탄생한다. 네이버웹툰은 '로어 올림푸스' 애니메이션을 프라임 비디오에서 제작해 전 세계 240개 이상 지역에서 독점 공개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로어 올림푸스'는 네이버웹툰이 해외 아마추어 플랫폼 '캔버스'에서 발굴한 작품으로, 글로벌 누적 조회수 18억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초인기 웹툰이다. '로어 올림푸스'는 그리스·로마 신화 속 이야기를 개성 강한 작화와 화려한 색채로 풀어내 호평을 받았다.

'로어 올림푸스'는 2022년에 아이스너 어워드, 하비 어워드, 링고 어워드 등 미국의 3대 글로벌 만화 시상식에서 모두 수상하며 단일 웹툰 콘텐츠가 같은 해 세 개의 시상식을 석권하는 최초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 만화계 아카데미상이라고 불리는 아이스너 어워드에서는 2024년까지 3년 연속 '베스트 웹코믹'을 수상하기도 했다.

'로어 올림푸스'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미국 유명 제작사 짐 헨슨 컴퍼니가 제작하는 최초의 성인용 애니메이션이 될 전망이다. 네이버웹툰의 미국 본사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IP 비즈니스를 맡고 있는 웹툰 프로덕션도 공동 제작한다.

멜리사 울프 아마존 MGM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부문 총괄은 "'로어 올림푸스'라는 흥미로운 작품을 전 세계 프라임 비디오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