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김영환 지사, 국회 찾아 충북 지원 특별법 제·개정 건의

뉴시스 연현철
원문보기

김영환 지사, 국회 찾아 충북 지원 특별법 제·개정 건의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철회 효과 지속, 뉴욕증시 3대 지수 일제 상승 출발
[청주=뉴시스] 21일 국회에서 신동욱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만난 김영환 충북지사. (사진=충북도 제공)

[청주=뉴시스] 21일 국회에서 신동욱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만난 김영환 충북지사. (사진=충북도 제공)



[청주=뉴시스] 연현철 기자 =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21일 국회를 방문해 신동욱·양향자·조광한 최고위원과 엄태영 의원 등을 만나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김 지사는 광역지자체 간 통합 추진 과정에서 충북이 소외되거나 역차별받는 일이 없게 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충북 특별지원 법률 제·개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청주국제공항 민간전용활주로 조기 착공 ▲K-바이오스퀘어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청주공항~김천 철도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다목적 돔구장 건립 등 지역 첨단산업 육성과 주요 SOC 사업에 대한 국회의 지원을 요청했다.

또 ▲일하는 밥퍼 ▲의료비 후불제 ▲도시농부 ▲도시근로자 ▲영상자서전 등 충북이 선도적으로 추진해 온 5대 혁신 정책의 추진 성과와 전국 확산 가능성을 설명한 뒤 제도적 뒷받침을 위한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대전·충남 통합 논의가 국가균형발전이라는 큰 틀에서 추진되는 만큼 충북 역시 이에 상응하는 정책적 배려와 제도적 지원이 병행돼야 한다"며 "충북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주요 현안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는 국회, 중앙정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 해결과 제도 개선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eon082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