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클레오 출신 채은정이 성형외과 의사 아빠의 거듭된 재혼으로 새어머니만 3명이었다며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새롭게하소서CBS' 영상 |
그룹 클레오 출신 채은정(44)이 성형외과 의사 아빠의 거듭된 재혼으로 새어머니만 3명이었다며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21일 유튜브 채널 '새롭게하소서CBS'에는 가수 채은정이 출연한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에서 채은정은 어머니 죽음과 아버지의 반복된 재혼으로 힘들었던 어린 시절 이야기를 털어놨다.
채은정은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셨다. 투병을 너무 오래 하셔서 이미 저랑 같이 안 산 지 꽤 된 후 돌아가셨다. 충격을 받았다기보다는 그렇게 어린 나이였는데도 '일어날 일이 일어났구나' 싶었다. 그렇게 놀라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암을 일찍 발견 못 해서 이미 치료가 불가능할 정도였다. 치료를 안 받고 기도원에 들어가셔서 생활하셨다.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엄마랑 같이 안 살게 됐고, 초등학교 3학년 때 돌아가셨다"고 말했다.
채은정은 어머니 사망 당시 20대였던 아버지는 의사 국가고시 준비 중이었다며 "바로 유학을 가셨다. 공부 기간이 많이 남아 있어서 다른 나라에 6~7년 가 계셨다. 저는 동생이랑 할머니, 할아버지와 살게 됐다. 두 분이 저희 엄마 아빠였다"고 했다.
채은정은 새엄마가 3명이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그는 "아버지가 젊은 나이에 부인을 잃고 공부하느라 평생을 보내고 재혼하셨는데, 어머니 역할을 해주기 힘든 분들이 계속 오시게 됐다"고 털어놨다.
채은정은 중1 때에야 모든 공부를 마치고 돌아온 아버지와 만나게 됐다며 "갑자기 모르는 사람이 아빠라고 하니까 어색했는데 바로 재혼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버지가 재혼 1년 만에 잦은 다툼으로 이혼했다며, 아버지의 잦은 재혼에 대해 "'아빠의 삶이려니' 생각했다. 어떻게 보면 방치한 거다. 아빠와 저의 관계가 돈독하지 못했던 것도 그 이유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룹 클레오 출신 채은정이 성형외과 의사 아빠의 거듭된 재혼으로 새어머니만 3명이었다며 어린 시절 아픔을 털어놨다. /사진=유튜브 채널 '새롭게하소서CBS' 영상 |
채은정은 고등학생 때 만난 두 번째 새어머니와 지내면서 아버지에게 마음을 닫게 됐다고 고백했다.
채은정은 "(아버지의) 두 번째 결혼이 저한테 많은 영향을 줬다. 고등학생이 될 때였는데 예민한 시기에 더 많은 다툼과 큰 불화가 있으니까 아빠에 대한 마음을 닫게 됐다"고 털어놨다.
그는 "아빠가 가정에 충실하지 못한 생활을 하셨던 거 같다. 운영하던 개인 병원에만 매달리시다 보니 새어머니도 결혼 생활에 만족 못하신 것 같고, 할머니 할아버지도 전 새어머니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이 있으니까 저희를 키우는 역할에서 손을 못 놓으셨다. 지금 생각해보면 두 번째 새어머니 입장에서는 완벽히 내 자리를 못 받았다는 불만이 있었겠다 싶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 번째 새어머니가) 우리 남매를 굉장히 싫어하셨다. 저에 대한 미움이 많으셨고, 제 얘기를 안 좋게 해서 아빠에게 혼나게 하는 일을 많이 하셨다. 없던 일을 만들기도 했다. 제가 '내가 안 했다'고 해야 했는데 (변명 없이) 혼나는 편을 택했다. 구차하게 굴기 싫었다. 아버지에게 많이 혼나고 많이 맞았다. 동생 몫까지 내가 대신 맞기도 했다. (두 번째 새어머니가) 아빠에 대한 불만이 해소가 안 되니까 저희를 통해 푸셨던 거 같다"고 털어놨다.
그룹 클레오 출신 채은정이 성형외과 의사 아빠의 거듭된 재혼으로 새어머니만 3명이었다며 어린 시절 아픔을 털어놨다. /사진=유튜브 채널 '새롭게하소서CBS' 영상 |
채은정은 "워낙 뭔가를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성격이 아니다. 잠깐 생각했다가 잊어버린다"면서도 "아빠가 너무 때리니까 아파트 9층 옥상에 올라가 극단적인 생각을 한 적도 있었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채은정은 아버지가 성형외과 의사라고 밝히며, 어렸을 땐 경제적으로 부족함 없이 살았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아버지가 끼가 많으시고 잘생기셨다"며 "저희 (클레오) 멤버들이 하도 닮아서 저희 아빠가 똑같이 만들어서 데뷔했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전혀 아니다"라고 말했다.
채은정은 1999년 1세대 아이돌인 걸그룹 클레오로 데뷔했으며, 그룹 탈퇴 후 솔로 가수로 활동했다. 지난해 8월 유명 아이돌 뮤직비디오 작업에 참여한 경력이 있는 1살 연상의 영상감독 남편과 결혼했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