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육군 2포병여단 철통포병대대, 헌혈증 200장 강원혈액원 기부

연합뉴스 양지웅
원문보기

육군 2포병여단 철통포병대대, 헌혈증 200장 강원혈액원 기부

서울맑음 / -3.9 °
육군 2포병여단 철통포병대대, 헌혈증 200장 기부(춘천=연합뉴스) 21일 강원 춘천시 강원혈액원을 방문한 육군 제2포병여단 철통포병대대 장병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헌혈증서 200장을 전달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6.1.21 [육군 제2포병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angdoo@yna.co.kr

육군 2포병여단 철통포병대대, 헌혈증 200장 기부
(춘천=연합뉴스) 21일 강원 춘천시 강원혈액원을 방문한 육군 제2포병여단 철통포병대대 장병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헌혈증서 200장을 전달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6.1.21 [육군 제2포병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angdoo@yna.co.kr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육군 제2포병여단 철통포병대대 장병들은 21일 자발적으로 모은 헌혈증서 200장을 강원혈액원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대대는 평소 지휘관과 간부들이 지원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며 지난해 헌혈 262차례에 동참했다.

이들의 지속적인 헌혈 참여에 장병들의 자발적 동참이 모여 이날 소중한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

특히 수송부사관 김봉준 상사는 30년째 헌혈을 이어오며 장병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쳐왔다.

대대 장병들은 분기마다 한 차례씩 부대를 방문하는 헌혈 버스를 이용해 단체 헌혈에 참여하거나, 개인 휴무일이나 외출·외박 시에는 인근 헌혈의 집을 방문해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강명보 대대장은 "국민의 군대로서 국가에 이바지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한 결과 헌혈이 가장 의미 있는 실천 중 하나라고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장병들과 함께 헌혈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