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창녕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하세요"

프레시안 임성현 기자(=창녕)(shyun1898@naver.com)
원문보기

창녕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하세요"

속보
소방청 "전남 광양 산불 야간 진화에 국가소방동원령 발령"

[임성현 기자(=창녕)(shyun1898@naver.com)]
최근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B형 인플루엔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예방접종과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의 중요성이 다시 강조되고 있다.

창녕군은 최근 감소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가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소폭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률이 높아지고 있어 군민들에게 예방접종과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유행 중인 B형 인플루엔자의 연령별 발생 현황을 살펴보면 7~12세에서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13~18세·1~6세 순으로 소아·청소년 연령층에서 발생이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창녕군청 전경. ⓒ창녕군

▲창녕군청 전경. ⓒ창녕군


이번 절기에 유행하는 B형 인플루엔자는 현재 접종 중인 독감 백신과 유사한 유형으로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겨울 초기에 A형 인플루엔자에 감염된 경우라도 B형 인플루엔자에 다시 감염될 수 있어 아직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과 어린이·임산부 등 고위험군은 지금이라도 보건소나 보건지소·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접종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군은 설명했다.

또한 인플루엔자는 사람 간 전파가 이루어지는 호흡기 감염병인 만큼 예방접종과 함께 일상생활 속 예방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주요 수칙으로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받기·올바른 손 씻기 생활화·기침 시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는 기침 예절 실천·발열이나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를 착용한 뒤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 등이 있다.


창녕군 보건소는 학령기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인플루엔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와 가정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예방접종을 통한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호흡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조기에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는 것이 감염 확산을 막는 데 효과적이라는 점을 당부했다.

[임성현 기자(=창녕)(shyun1898@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