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엠코리아 노동자 9명 부당해고 판정…노조 "즉각 복직시켜야"

노컷뉴스 경남CBS 이형탁 기자
원문보기

이엠코리아 노동자 9명 부당해고 판정…노조 "즉각 복직시켜야"

속보
트럼프 2기 국방전략 "韓, 美지원 줄어도 北 억제 주도 가능"
이엠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이엠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이엠코리아 경남 함안공장에서 계약 종료를 통보받은 노동자 9명이 지노위에서 부당해고 및 부당노동행위 판정을 받은 것에 대해 회사가 중노위에 재심 심청을 하자 노동조합이 반발했다.

금속노조 경남지부는 21일 자료를 내고 "이엠코리아의 함안사업장 노동자 해고와 노조 탈퇴 유도 등 부당노동행위와 관련해 지난해 12월 1일 경남 지방노동위원회가 부당해고와 부당노동행위 판정을 내렸다"며 "이엠코리아의 경영상 이유에 의한 해고의 정당성은 없고 이 사건 해고는 불이익 취급 및 지배개입의 부당노동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엠코리아는 이같은 경남지노위 판정에 따라 해고자 복직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하는 노동조합의 요구를 뒤로 한 채 지난 13일 중앙노동위원회에 재심 신청을 했다"며 "해고자에 대한 즉각적인 복직과 부당노동행위 책임자를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방산업체인 이엠코리아는 지난해 9월 함안공장 생산 중단을 공시한 뒤 노동자 9명에게 계약 종료를 통보했다.

이에 노동자 9명은 경남지노위에 구제신청을 해 지난달 부당해고 및 부당노동행위 판정을 받았지만, 회사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최근 중노위에 재심 신청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