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기부하고 혜택 받고'…보성군, 고향사랑기부 신년 이벤트

서울경제TV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원문보기

'기부하고 혜택 받고'…보성군, 고향사랑기부 신년 이벤트

속보
미국 쿠팡사 주주, 국제투자분쟁 중재의향서 제출
2월 18일까지 기부 참여 독려…추첨 통해 100명 경품 제공
보성군은 오는 2월 18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새해 복 더하기 신년 이벤트’를 추진한다. [사진=보성군]

보성군은 오는 2월 18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새해 복 더하기 신년 이벤트’를 추진한다. [사진=보성군]


전남 보성군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와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신년 이벤트를 마련했다.

보성군은 오는 2월 18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새해 복 더하기 신년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보성군이 아닌 개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보성군에 10만 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하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에 따라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가 적용되며 3만 원 상당의 지역 답례품도 함께 제공돼 기부자는 최대 13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성군은 이벤트 종료 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해 네이버페이 모바일쿠폰 1만 원권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추첨은 2월 19일 진행되며 당첨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된다.

고향사랑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과 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 농협은행 창구에서도 오프라인 기부가 가능하다.

보성군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면서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라며 “새해를 맞아 많은 분들이 보성군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보성녹차를 비롯해 녹돈·한우, 농·수·특산물 세트, 보성사랑상품권 등 총 102종의 답례품을 운영하며 지역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구성으로 기부자 만족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함께 도모하고 있다.

/raser506@sedaily.com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